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공유

대구 반월당역 점심부터 걸어서 할수있는 데이트 루트 (남산에->근대역사길->미금수뿔)

반응형

반월당역 근처 남산에 포스팅을 하다보니 하루 통째로 놀았던 기억이 있어서 루트를 공유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 올려봅니다.  전 데이트를 한건 아니었지만 친구랑 타지에서 만나다보니 약간 즐길거리도 있어야하고 맛있는집도 꼭 가줘야겠더라고요 ㅋㅋㅋ 그시간을 최대한 양질의시간으로 보내고싶어서 ㅋㅋ 그래서 짜게된 루트입니다. 

 

스케줄일정


대구 반월당 데이트코스 반나절 걷기좋은 루트 이상화고택 계산성당 돈까스 돈가스 맛집 고기 맛집 술먹기 좋은곳 서비스 좋은 고깃집 이상화고택 야경
반월당 남->북 루트 3군데

지도상 코스 남->북쪽 으로 올라왔군요. 대구는 도로가 너무 넓어서 힘들지만 많이 발전하기도 했고 도로가 발달된 만큼 옆에 도보도 같이 발달하고 직선으로 쭉올라가면서 항상 볼게 많아서 좋아요. 

 

 

루트


남산에(점심, 돈까스집) -> 계산성당 및 이상화고택(점심먹고 소화시킬겸 산책) -> 미금수뿔(저녁 겸 술한잔)

 

 

여행 당일


남산에

대구 경양식 돈까스 남산에 자세한 포스팅 보러가기▼

 

대구 반월당역 2번출구 돈까스 맛집 남산에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

오랜만에 놀러간 대구라 맛있는게 먹고싶었어요. 집주변에 있기도하고 오랜만에 시간내서 보는 친구라 점심해결할 걸 찾고있었죵. 그래서 찾게된 집이 남산에 라는 경양식 돈까스 집입니다. ★

cheapbutdelicious.tistory.com

 

웨이팅하는 경양식 돈까스 맛집. 우리나라는 술먹을 곳은 많은데 점심땐 카페외엔 참 갈 곳이 부족한것 같아요. 반월당 근처에서 보는거라 어렵게어렵게 맛있는 돈까스 집을 찾은건데 제생각보다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타지에서 와서 쪼끔 고생은 했습니다 ㅎㅎ 그래도 배채우기 좋고 한번쯤 가볼만해요. 남산타래가 맛있다했는데 못먹어보구 다른것만 먹어봤으니 다들 남산타래 꼭 드셔보시길!!

참 그리고 저희가 3시 30분쯤 늦점을 먹었습니다(이상화고택, 계산성당때문에 중요!!)

 

계산성당, 이상화고택

 그리고 친구와 중간에 커피집에 들렸지만... 노맛이라 패스시켰습니다. 루트 근처기때문에 굳이 넣지않아도 괜찮을거 같아요. 계산성당은 반월당 역에서 쭉 직진하다 근 오거리가 나오면 11시방향으로 쭉 향하시변됩니다. 길이 크고 넓어서 잘 기억할 수 있을거에요. 역사적으로 중요한 곳이니 한번 가주시고 계산성당까지 가기전 불빛이 나는 골목이 보여요. 표지판도 있긴한데 길 가다 오른쪽 옆으로 고개만 쫌 돌리면 바로 예쁜 골목이 나와서 그리로 가시면되요!!

계산성당, 이상화고택으로 들어가면 야간에 불켜놓고 감성있게 조경을 잘 해놨거든요. 전통놀이도 체험할 수 있고 예쁜사진 많이 건질 수 있을것 같아요. 

 

미금수뿔

대구 동성로 고기 맛집 미금수뿔 자세한 포스팅 보러가기▼

 

대구 동성로 친구들과 한잔 하기 좋은 숯불 고깃집 - 미금수뿔 가격 및 후기

대구 여행 마지막 코스 미금수뿔입니다. 계산성당, 이상화 고택 들리고 한바탕 많이 걸었으니 또 먹어줘야죠?! 친구가 추천한 미금수뿔로 찾아갔어요. 미금수뿔은 동성로, 달서구 이렇게 두군데

cheapbutdelicious.tistory.com

 슬슬 배고파지니 반월당 근처 고깃집으로 향합니다. 가다보면 정말 먹거리가 많으니 꼭 미금수뿔이 아니더라도 가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친구따라 간 곳인데 원래 미금수뿔도 웨이팅이 있다던데, 저희가 낮에 웨이팅을 해서그런가 운좋게도 그냥 들어갈 수 있었어요. 여기 너무 만족스러웠는데 미금수뿔만의 특징이 있거든요. 젓가락이 떨어지는 소리가 났는데 ㅋㅋㅋㅋ 어떻게 알았는데 바로 젓가락 갖다주고, 고기 떨어지면 된장찌개 바로 갔다주고 ㅋㅋㅋㅋ 직원들이 너무너무 친절해서 기억에 많이남네요. 조금 좁긴해도 칸막이가 다 되어있어서 대화하는데 불편하지 않았어요.

 

 

 

느낀 점, 보완 할 점


-가는길에 대구 스타벅스 고택점이 있으니 들려봐도 좋습니다. 스타벅스는 업무규정상 커피를 시키지않아도 쉴 수 있기때문에 앉아있다오셔도 좋아요.

-많이 걷는 코스이기때문에 간다면 아마 친구의양해를 구해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워낙 여기저기 다니는걸 좋아해서 쭉쭉 걸어다녔어요.

 

 

 

 

혹시 도움 될 부분이 있다면 답변드릴게요. 댓글 달아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