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버킷리스트

쫀득쫀득하고 매콤 달달한 국물떡볶이 레시피 공개

반응형

요즘은 주말만 되면 고칼로리음식이 땡깁니다. 떡볶이 하면 응급실떡볶이, 신전떡볶이, 국대떡볶이 등 요즘 많은 프랜차이들이 생겼습니다. 저는 신전떡볶이를 좋아하는데 많이 맵지 않으면서도 국물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의 떡볶이 취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예전에는 떡볶이가 만들기 어렵다 생각했는데, 요즘은 키트로도 많이 팔고있고 맛만 대충 낼 수 있다면 어려운 요리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오늘은 떡볶이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엔 좀 특별하게 떡볶이가 무엇인지, 역사 종류 등등 여러가지 챕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떡볶이가 그릇에 담긴 사진

 

1. 떡볶이란 무엇인가?

 

떡볶이는 한국의 대표적인 분식 메뉴 중 하나로, 떡과 양념장, 그리고 다양한 재료들을 함께 조리한 음식입니다. 떡볶이의 주 원료인 떡은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양념장에 익혀져 간 재료들과 함께 먹으면 특유의 매콤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떡볶이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로, 춘천에서 유래한 닭갈비와 함께 대표적인 간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2. 떡볶이의 역사

 

떡볶이의 역사는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17세기 조선 시대에는 이미 떡을 취급하는 가게들이 있었고, 이후에는 떡을 이용하여 만든 음식들도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떡볶이의 역사는 그보다 더 깊습니다. 떡볶이의 역사는 대부분의 한국음식처럼 궁중음식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조선 시대에는 궁중에서 궁중 떡을 만들면서 떡볶이의 원형이 되는 음식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떡볶이가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은 것은 1950년대 이후입니다. 당시에는 떡을 이용한 음식들이 대중적인 인기를 끌게 되면서, 떡볶이 역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떡볶이는 그 후로도 계속해서 발전하면서, 다양한 종류의 떡볶이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3. 대표적인 떡볶이 종류 

 

오리지널 떡볶이: 대표적인 떡볶이로, 떡과 양념장, 그리고 양념에 익혀진 어묵, 파, 마늘, 양파 등의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 치즈 떡볶이: 오리지널 떡볶이에 치즈를 추가한 것으로, 탱글한 떡과 치즈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 바삭한 떡볶이: 떡볶이를 튀긴 것으로,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입니다. - 해물 떡볶이: 오리지널 떡볶이에 해산물, 새우, 낙지 등을 추가한 것으로, 더욱 풍성한 맛을 제공합니다.

 

4. 떡볶이의 매운 맛의 비밀

 

떡볶이의 매운 맛의 비밀은 고추장입니다. 고추장은 고추를 발효시켜 만든 양념으로, 떡볶이의 양념 속에 들어갑니다. 고추장은 고추의 매운 맛과 함께 짭쪼름한 맛과 향이 있어, 떡볶이에 특유의 맛을 더해줍니다.

 

5. 떡볶이의 맛을 더한 다양한 레시피 추천

 

치즈 떡볶이 - 떡볶이 핫도그 - 떡볶이 피자 - 떡볶이 떡갈비 - 떡볶이 리조또

 

6. 떡볶이의 맛과 함께하는 맥주 추천 - 하이네켄 - 테라 - 에일리언

 

7. 떡볶이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떡볶이에 치즈를 추가하여 먹는 방법 - 떡볶이에 떡국떡을 추가하여 먹는 방법 - 떡볶이에 닭갈비를 추가하여 먹는 방법

 

8. 떡볶이 문화의 변화

 

떡볶이는 한국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 중 하나로, 길거리 떡볶이 파전과 함께 대형 떡볶이 체인점들이 생기면서, 더욱 다양한 종류의 떡볶이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떡볶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제는 떡볶이를 기반으로 한 창업 아이디어들도 등장하면서, 떡볶이의 문화는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들어가볼까요?

 

 

[재료] - 떡 300g - 양파 1/2개 - 어묵 100g - 청양고추 2개 - 대파 1대 - 마늘 3쪽 - 식용유 2큰술 - 물 3컵

[양념장 재료] - 고추장 3큰술 - 고춧가루 1큰술 - 설탕 1큰술 - 진간장 1큰술 - 다진마늘 1큰술 - 물 1/2컵

 

[만드는 방법]

1. 준비한 떡을 미리 물에 담가둠

2. 양파, 어묵, 청양고추, 대파를 각각 썰어 준비함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을 볶아 향을 내 놓은 후, 썰은 양파와 어묵을 넣어 볶기.

4. 볶은 양파와 어묵에 물 3컵을 넣고 끓이기

5. 끓는 물에 떡과 양념장을 넣고 약 10분 정도 끓이기

6. 떡이 완전히 익었으면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고 1분 정도 더 끓이기

7. 접시에盛り付け하고, 식용유를 두른 후, 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떡볶이의 맛과 향은 재료와 양념에 비례하므로, 재료와 양념을 적절히 사용하여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어보세요!

 

여러분은 쌀떡 밀떡 중 어떤걸 더 선호하시나요? 저는 밀떡을 더 선호하는데요, 기호에따라 라면사리나 밥을 넣어먹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주는 화요일이 휴일이라 퐁당퐁당이네요. 모두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